▲생필품 프로모션. ⓒ이마트24
▲생필품 프로모션. ⓒ이마트24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이마트24는 계란, 우유, 쌀, 롤티슈 등 생필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최근 3개월(2022년 11월~2023년 1월)간 대용량 생필품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년동기대비 44% 증가했다.​

상품별로는 유통기한에 대한 부담이 적어 장기간 보관이 용이한 생필품들의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대용량 세제(58%), 휴지(46%), 치약(41%)와 같이 대표적인 위생 및 가사용품의 매출이 증가했다. 100입 이상 스틱커피(35%)나 대용량 과자(33%) 등의 먹거리 상품도 두 자릿수 이상 신장률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덤 증정(1+1, 2+1 등) 행사 상품 매출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동 행사를 진행했던 지난해 대비 79%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물가에 따른 소비 패턴이 단위가격이 낮은 대용량 생필품과 가성비를 앞세운 덤 증정 행사 상품의 구매로 이어졌다고 회사 측은 풀이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이마트24가 고물가 속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한 할인 프로모션 강화에 나선다.​

이마트24는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 계란 한판, 10kg 쌀, 24개들이 롤티슈, 1L 우유, 번들맥주 등 21종의 상품을 엄선해 1+1 또는 업계 최저가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행사로 선보이는 각종 생필품은 시중 최저가를 목표로 마련됐다.

이마트24 운영본부장 박용일 상무는 "매출이 증가하는 3월을 앞두고 고객들이 생필품과 먹거리 등 다양한 상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물가에 대응하는 상품과 마케팅을 지속 선보여 전국 이마트24 매장이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힘을 보태는 것은 물론 근거리 알뜰 쇼핑 채널로의 역할 또한 적극 수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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