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타임스) 이승규 기자] 컴투스는 2022년 매출 7,174억 영업손실 166억원, 순손실 94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5,586억원) 대비 28.4% 증가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갱신했지만 투자 확대에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적자전환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프로야구 라인업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 게임 매출과 위지윅스튜디오, 마이뮤직테이스트 등 미디어 콘텐츠 계열사의 투자 결실이 더해지며 최대 매출을 견인했다. 지난해 최고의 화제작 ‘재벌집 막내아들’을 비롯한 ‘신병’, ‘블랙의 신부’ 등의 드라마와 K-POP 공연 등 여러 콘텐츠가 본격 투자 1년여 만에 그 결과를 보여주며 매출 성과에 힘을 보탰다는 것이 컴투스의 설명이다.

하지만 메타버스 및 미디어 콘텐츠 분야 등 신사업에 대한 적극적 투자 확대로 비용이 증가하며 연결 기준 이익은 감소했다.

컴투스는 다수의 글로벌 신작을 필두로 한 게임사업과 신규 사업 부문의 실적 본격화를 통해 연 매출 1조원 달성을 목표하고 있다.

우선 게임에서는 기존 게임 출시 국가 다각화와 함께 다양한 장르 10여 종 신작들로 여러 타깃의 유저층을 공략한다. 또 P2O(Play to Own) 타이틀을 컴투스 그룹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에 온보딩할 예정이다.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부문에서는 올해 약 30여편의 라인업을 선보인다. 미디어 밸류체인을 통해 드라마 ‘신병’ 시즌2와 ‘회계법인’, ‘신입사원 김철수’, 영화 ‘살인자의 쇼핑몰’, ‘드라이브’ 등의 작품을 연내 공개할 예정이다.

컴투버스도 최근 가상오피스 베타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서비스 초읽기에 들어갔다. 여러 파트너사들과 고도화된 환경 구축을 위한 다각도의 업무 조율 후 오는 2분기 내 가상오피스 서비스 상용화에 돌입한다. 이후 3분기 중 컨벤션 센터 오픈과 프라이빗 토지 분양을 순차적으로 실시하며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선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