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성수점 피코크 위크 매장. ⓒ이마트
▲이마트 성수점 피코크 위크 매장. ⓒ이마트

- 냉장·냉동 간편식, 밀키트 등 할인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이마트의 간편가정식 자체브랜드(PB) ‘피코크’가 올해 첫 ‘피코크 위크’ 행사를 연다고 5일 밝혔다.  

‘피코크 위크’는 ‘피코크’의 인기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하는 연중 최대 규모 행사로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대표 행사 상품으로는 삼선 짬뽕과 간짜장 2인분 세트(773g)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해 8,260원에 판매한다. 또 정통 꿔바로우 일품 요리(500g)를 30% 할인해 5,936원에 판매한다.

유통기한이 길어 냉장고에 장기간 보관 가능한 ▲‘피코크 한옥집 김치찜(500g)’ ▲‘피코크 쟌슨빌 소시지 부대찌개(500g)’ ▲‘피코크 이문 설렁탕(500g)’ 등 한식 냉장 국 메뉴부터 홈파티에 어울리는 ▲‘피코크 로코스 바비큐폭립 시그니처(500g)’ ▲‘피코크 감바스 기본·스파이시(280g)’까지 모두 20~3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봄방학을 맞은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인 ‘피코크 원주진미 양념치킨(750g)’은 30% 할인한 9,436원에 판매하고 ‘피코크 신당동식 떡볶이(1kg)’, ‘피코크 현우동 키츠네우동(606g)’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각 30% 할인해 5,936원, 6,986원에 만나볼 수 있다.

가격 할인에 이어 ‘피코크 위크’ 행사상품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피코크 모바일 금액원 5,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마트는 ‘피코크’에 대해 ‘비밀연구소’를 주축으로 둔 고객 중심 상품 개발로 ‘고급 가성비’ 먹거리로 인정 받았다고 자평했다.

지난 2021년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집밥 수요가 증가하며 처음 연매출 4,000억원을 돌파했고, 외식 수요가 커진 22년에도 성장세를 이어가며 연매출 4,200억원을 기록해 브랜드 출범 이후 9년 연속 매출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다.

이에 지난해는 ▲피코크 김치(+21.8%) ▲피코크 냉동편의식(+13.4%) ▲피코크 냉장면(+9.1%) ▲피코크 아이스크림(+5.4%) 등 상품군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피코크 밀키트 역시 매출이 4.6%가량 증가하며, 연매출 800억원을 기록했다.

올해도 피코크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신상품을 지속 선보이며 피코크만의 차별화된 맛의 신세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최현 피코크담당 상무는 “명절 이후 아이들 방학도 겹친 2월에 고객의 식비 부담을 줄여드리기 위해 피코크 인기상품을 할인하는 ‘피코크 위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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