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경기 공감워크숍 포스터 ⓒ경기도
▲기회경기 공감워크숍 포스터 ⓒ경기도

- 팀장급 500여 명과 ‘기회경기 공감 워크숍’ 개최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김동연 경기지사의 소통행보가 실‧국장급 ‘기회 경기 워크숍’과 ‘경기 TED 과장급 워크숍’에 이어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팀장급 ‘기회경기 공감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직렬과 실․국간 칸막이를 넘어 팀장급 전 공무원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며 공직사회의 관행과 관성을 벗어나 틀을 깨는 행정을 선도하자는 취지의 세 번째 ‘집단지성의 장’이다.

오는 18일 열리는 팀장급 ‘기회경기 공감 워크숍’은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행정1·경제부지사, 팀장급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팀장급 워크숍에서는 먼저 도지사 특강이 50분간 진행된다. 김 지사는 자신의 성장과 공직생활 경험, 정치를 하는 이유 등 진솔한 인생 이야기와 함께 기회 정책의 필요성과 민선8기 도정 철학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경기도청팀장의 생각’으로 구성된 키워드 토크, 주제의 제약 없는 자유토론도 이어진다.

이와 함께 지난 TED 과장급 워크숍에서 제안됐던 정책에 대한 최종 심사에 팀장들이 참여한다. 워크숍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됐던 20건을 두고 부지사, 도정자문위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70%)과 팀장급 현장 투표(30%)를 합산해 최종 우수작 7건을 선정한다.

행정1부지사·경제부지사와 팀장들 간 공감토크 시간도 마련된다. ‘경기도청 이렇게 바꿉시다’를 주제로 경기도에 바라는 모습에 대해 팀장들이 현장에서 자유롭게 제시한 의견들을 토대로 부지사들이 즉석에서 선택해서 답변하는 방식이다.

그 뒤에는 주제 제약 없는 자유발언으로 소통을 이어간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