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 ⓒ한미글로벌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 ⓒ한미글로벌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이 2일 신년사에서 올해 리스크 관리를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글로벌 인플레이션과 통화 긴축, 우크라이나 전쟁의 장기화와 글로벌 경기침체가 이미 현실로 다가왔다"며 "올해의 경영 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 예측하기 어려워 리스크 관리를 회사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생존을 위한 노력을 위해 집중해야할 세 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김 회장은 먼저 "전 부서, 전 구성원이 항상 리스크를 먼저 생각하고 각자 부문에서 회사에 리스크가 부과되지 않도록 자신이 최종 책임자라는 각오로 관리해야 한다"며 "아울러 발주자의 동향을 잘 점검해 프로젝트 중단 리스크를 감지하고 나아가 발주자의 리스크를 덜어주려는 노력도 함께 해야 한다"고 했다.

또 글로벌 경영의 중요성도 역설했다. 그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글로벌 시장에서 승부를 걸어야 한다"며 "글로벌 경영 심화는 우리 회사의 미래를 향한 크나큰 도전과제이며 반드시 달성해야 할 목표"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구성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 회장은 "우리 회사는 창립부터 구성원 중심의 기업문화를 견지해왔고 우리의 오늘은 자랑스러운 기업문화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올해 회사에서는 구성원 개인의 성장을 촉진하면서 회사 성장의 중요한 가치로 연결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개선하고 또 새롭게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