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일 2023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 새해를 맞아 "용인의 도약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민과 함께 용인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겠다"며 신년 포부를 밝혔다.
이상일 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새해 용인특례시 예산 규모는 3조 2,147억원으로 용인 역사상 처음으로 예산 3조원 시대가 열린다"며 "예산은 시민을 위해, 용인 균형발전을 위해 쓰여야 한다. 시민의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예산 집행과 재정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이어 "새해엔 용인이 교육과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업그레이드됐다는 평가를 받기 위해 노력하고, 어르신과 어린이, 장애인, 사회적 약자에 대한 돌봄과 복지도 보다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캐나다의 장애인 공동체에서 봉사를 하다 1996년 세상을 떠난 신학자 헨리 나누엔의 말을 인용하며 "'나는 소망합니다. 내가 모든 이에게 꼭 필요한 존재가 되기를'이라고 기도했다"며 "저와 모든 공직자들은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께 필요한 존재가 되기 위해 새해에도 성실하게, 바르게 일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110만 용인특례시민 모두가 저마다의 아름다운 소망을 품고 희망을 가꾸는 2023년이 되시길 바란다"며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의 꿈과 성취를 응원한다"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 [지자체의 SR] 임종훈·조진숙 포천시의회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공로패 수상
- [지자체의 SR] 김동훈 남양주시의원, 정경자 경기도의원과 협업 성과
- 김영식 고양특례시의장, 계묘년 신년사 발표
- [지자체의 SR] (인터뷰) 윤순옥 양평군의장 신년 인터뷰
- [SR정치] 김영선 의원,“2023년 창원시 의창구 국비 예산 1,020억 원 확보
- [지자체의 SR] (인터뷰) 조현숙 고양특례시의회 부의장, “갈등과 반목 조정자 역할 충실히 할 것”
- [지자체의 SR] 박형덕 동두천시장, “새해는 시민이 웃을 수 있는 동두천 만들 것”
- [지자체의 SR] 김동연 신년사, “도민의 삶에 희망을 드리겠다”
- [지자체의 SR] 이동환 시장 신년 해맞이, “모든 분 소원 이뤄지길”
- [지자체의 SR] 양평군, 세미원 대표이사에 정원분야 외부 전문가 송명준씨 임명
- [지자체의 SR] 김동근 의정부시장, 계묘년 새해인사
정명달 기자
mensis34@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