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담원 기아 스노우볼 기부 캠페인’ 모금액 기후변화센터에 기부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열 기자] 기아는 e스포츠 게임단 DWG KIA(이하 담원 기아)의 경기 성적과 연동한 친환경 기부 프로젝트 ‘담원 기아 스노우볼 기부 캠페인’으로 적립된 모금액을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에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아 임직원의 모금액은 ‘2022 LoL 챔피언스 코리아’ 기간 중 3월 23일부터 8월 21일까지 담원 기아 선수들의 경기 성적을 바탕으로 산정됐다. 기아 임직원은 각자 응원할 선수를 선택한 뒤 해당 선수의 경기 운영 지표에 따라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번 시즌에 모인 모금액은 총 9,400여만원으로 전액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에 기부된다.

이번 기부금은 ▲기후변화센터의 활동인 폐자원 재활용을 통해 지속가능성과 순환경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폐비닐 재생화분 프로젝트’ ▲MZ세대의 기후변화 인식 제고를 위한 ‘환경무가지 CC매거진’ 제작·배포 등 저탄소사회 실현을 위한 여러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임직원 기부 캠페인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에 기여하고자 하는 기아의 ESG 가치를 e스포츠 팬들에게 작게나마 보여준 것 같아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기아의 후원 진정성과 브랜드 방향성을 전달할 수 있는 여러 활동들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