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특식 겨냥 맞춤형 상품 라인업 강화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최근 학생들 사이에서 특식 인증 사진을 SNS에 올리는 급식타그램(급식과 인스타그램의 합성어)이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하면서 CJ프레시웨이가 연말 특식을 겨냥해 선보인 맞춤형 식자재들이 호응을 얻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연말 특식 메뉴로 CJ푸드빌과 협업해 개발한 자이언트 바비큐 폭립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제품 출시와 동시에 5t에 달하는 물량이 선주문으로 소진됐고 현재 추가 생산을 검토 중이다.
랍스터 테일, 버터플라이 및 블랙타이거 새우, 전복살 등 고급 식자재도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학교의 연말 특식 수요가 많아진 것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등교 일수를 맞추기 위해 겨울방학 시작 시기가 늦어졌기 때문이다.
수능, 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연말에 몰려 있는 것도 영향을 미쳤다.
실제 CJ프레시웨이의 지난달 학교급식 부문 식자재 매출은 지난해 동월 대비 약 33% 증가했으며 11월 누계 매출 기준으로는 전년 동기 대비 약 4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CJ프레시웨이는 이 같은 성장세가 12월까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연말이 급식 시장의 대목으로 자리 잡음에 따라 학교급식 특화 브랜드인 튼튼스쿨을 필두로 특식 맞춤형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음식 30인분을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는 대용량 밀키트 상품에 공을 들이고 있다.
새우 나시고랭, 마제소바, 마라탕 등 세계 음식 시리즈와 생어거스틴, 봉추찜닭 등 유명 외식 프랜차이즈의 인기 메뉴 등 올해에만 12개의 대용량 밀키트를 내놨으며 내년 신학기를 대비한 신상품들도 기획 중이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튼튼스쿨사업부를 신설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브랜드 방향성을 가장 트렌디한 급식 솔루션으로 정한 뒤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개설하는 등 소비자와의 소통에도 힘쓰고 있다.
튼튼스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연말까지 오리온과 함께 급식용으로 선보인 꼬북칩 초코 츄러스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신상 꼬북칩 크런치즈맛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학교급식 특화 브랜드 튼튼스쿨이 전개하는 다양한 특식 상품들로 학생들의 식판이 더욱 풍성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적극적인 상품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튼튼스쿨이 학교 영양사뿐 아니라 학부모, 학생까지 모두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경쟁력을 키우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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