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CJ ENM

- 이정재 감독 ‘헌트’ 3관왕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서울 영등포구 KBS홀에서 25일 열린 제43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헤어질 결심'이 6관왕에 올랐다.

헤어질 결심은 총 12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으며, 최우수작품상, 감독상(박찬욱), 남우주연상(박해일), 여우주연상(탕웨이), 음악상(조영욱), 각본상(정서경·박찬욱) 등 6개 부문의 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작품상을 받기 위해 무대에 오른 백지선 모호필름 대표는 “박찬욱 감독님이 미국 촬영 중이라 이 영광스러운 자리에 함께 하지 못해 많이 아쉬워할 것 같다. 여름부터 지금까지 '해결 앓이'를 하고 계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제43회 정룡영화상 홈페이지 캡처
ⓒ제43회 정룡영화상 홈페이지 캡처

감독상을 대리 수상한 김신영은 ”사람이 살다 보면 가장 어렵고 무서운 게 편견, 신입견과 싸우는 것이다. 저 스스로도 '코미디언이 영화를 하면 다 우습게 보겠지' 라는 생각을 가장 먼저 했다. 저보다 먼저 편견을 깨주시고 사람들의 선입견에 방패처럼 제 앞에 서주신 박찬욱 감독님이 ‘시상식 소감은 신영 씨가 해줬으면 좋겠어요’라고 해 대신 수상소감을 발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신영은 ”LA에서 촬영하느라 못가 원통하다. 영화감독이 되어 좋은 점이 하나 있다면 여러분야의 재능있는 사람을 만날 기회가 많다는 것“이라며 ”‘헤어질 결심’에서도 참 좋은 배우와 스태프를 많이도 만났다. 그분들과 이 영광을 함께 나누고 싶다. 오늘밤 여러분께 술 한잔 사고 싶지만 그 기쁨은 약간 미뤄둬야 하겠다. 다시 만날 때까지 안녕히“라고 박찬욱 감독의 수상소감을 대신 전했다. 박찬욱 감독은 '공동경비구역 JSA'와 '올드보이'에 이어 세 번째로 청룡영화상 감독상을 받는 기록을 세웠다.

이정재 배우가 주연과 연출을 맡은 영화 ‘헌트’는 신인감독상(이정재), 편집상(김상범), 촬영조명상(이모개·이성환) 등 3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밖에도 남우조연상에는 변요한(한산: 용의 출현), 여우조연상은 오나라(장르만 로맨스), 신인남우상에는 김동휘(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신인여우상은 김혜윤(불도저에 탄 소녀)이 차지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천만 관객을 동원한 ‘범죄도시2’는 기술상(허명행·윤성민), 한국영화 최다관객상 등 2관왕을 차지했다. ‘킹메이커’는 미술상(한아름)을 받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