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가치 173억달러(3일 기준 약 24조6,611억원) 달성하며 8년 연속 글로벌 30위권에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22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 2022)'에서 종합 브랜드 순위 35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현대차는 2005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처음 이름을 올린 이후 브랜드 순위 49계단, 브랜드 가치 138억달러(19조 6,788억원)가 오르는 성장을 이뤘다.
특히 올해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약 14% 오르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종합 브랜드 순위는 2015년부터 8년 연속 30위권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며 전동화 비전을 실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스며드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대차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인 것도 이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게 된 이유 중 하나다. 현대차는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높이 인정받아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경영 평가인 '다우존스(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월드 지수에 지난해 편입되기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모빌리티 패러다임의 대전환 속에서 미래 신사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더 나은 내일을 선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실시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각 브랜드의 가치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된다.
- [SR사회공헌] 현대차, 충북도청서 시각장애인 차량 기증식 진행
- [SR자동차] 현대차, 10월 34만7,324대 판매…전년비 12.2% 증가
- [SR자동차] 현대자동차그룹, 유럽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 전개
- [SR건설부동산] 현대건설,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삼성’ 분양
- [SR자동차] 현대차, 3분기 영업익 1조5,500억원…전년비 3.4% 하락
- [SR주간브리핑] 정의선의 현대차 글로벌 빅3 '도약'…LG카, 출시 가능성 '충분'
- [SR재계] 정의선 회장 취임 2년…현대차 글로벌 판매량 톱3 '우뚝'
- [SR자동차] 우려가 현실로…IRA 여파로 현대기아차 전기차 판매 크게 줄어
- [SR자동차] 현대차, 국회 방문객들에게 AI 자율주행 셔틀 선봬
- [SR자동차] 현대차, 김성곤 영업이사 자동차 누적판매 6000대 달성
- [SR자동차] 현대차·기아, 강남 로보라이드 서비스 확대 위해 맞손
- [SR자동차] 현대차, 월드컵 앞둔 카타르에 ‘FIFA 박물관’ 개관
- [SR자동차] 현대 아이오닉6, 유럽 안전성 평가서 ‘가장 안전한 대형 패밀리카’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