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빵기사 4,200명 중 민노총 소속 200여명이 어깃장 놓고 있다”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파리바게뜨 가맹점주들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민주노총 소속 제빵기사들의 시위와 불매 운동을 규탄했다.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점주협의회)는 민주노총 제빵기사들의 시위 및 불매운동에 대응하기 위해 '비상대책위원회(가맹점주 비대위)'를 출범했다고 24일 밝혔다.

가맹점주 비대위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에서 이제 막 벗어나려고 애쓰는 가맹점주들이 민주노총과 관련 단체들의 불매운동으로 영업권 및 재산권에 심각한 피해를 입고 회복하기 어려운 상황에 몰리고 있다”며 “국가에 법적 보호를 요청했으나 이마저도 받아들여지지 않아 점주들이 나서 자신들을 스스로 지킬 수 밖에 없게 됐다”며 출범 배경을 설명했다.

또 “가맹점주들은 제조 기사들의 인건비를 3년간 40% 올려줬는데도 민주노총 제빵기사들은 무고한 소상공인 가맹점들을 볼모로 삼아 원하는 바를 관철시키려는 악의적인 폭력 행위를 벌이고 있다”며 “전국 3,400여명의 가맹점주들은 영업권과 재산권, 그리고 파리바게뜨 브랜드를 지켜내기 위해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회사와 가맹점주협의회, 4,200여명의 제빵기사, 교섭 대표 노동조합의 노력으로 사회적 합의를 이행했음에도 200여명에 불과한 민주노총 소수 제빵기사들이 어깃장을 놓고 있다"며 "이는 개별교섭 등 원하는 목적을 얻어내기 위한 선동 수단에 불과하며, 합의 이행 검증 주장도 대응할 가치가 없다"고 주장했다.

앞으로 비대위는 민주노총과 관련 단체들의 영업권 및 재산권 침해 행위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설 전망이다. 정치권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소상공인 가맹점주의 어려움과 피해 상황을 알리고, 지금까지 민주노총 제빵기사들의 요구 사항을 충실히 이행해 왔음을 알릴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