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2일 미국 시장에서 안과질환 치료제 '바이우비즈' 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바이우비즈는 단일사용량(0.5mg) 기준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약 40% 저렴한 1,130불의 도매가격(WAC)으로 미국 시장에 출시됐으며, 파트너사 바이오젠에 의해 6월부터 현지 마케팅∙영업 활동이 개시됐다.
바이우비즈는 다국적 제약사 로슈와 노바티스가 판매하는 습성 연령유관 황반변성, 당뇨병성 황반부종 등의 안과질환 치료제 '루센티스'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이다.
루센티스는 지난 해 연간 제품 매출이 약 4.4조원에 달했으며, 그 중 미국 시장에서 13억 5,300만 스위스프랑(약 1.8조원)으로 약 41%의 매출 비중을 차지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 해 8월과 9월 각각 유럽과 미국에서('상품명 바이우비즈'), 올해 5월에는 한국에서(상품명 '아멜리부') 모두 최초로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판매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환자들에게 최적의 치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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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형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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