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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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롯데정밀화학은 자사가 제조하는 요소수 유록스(EUROX)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2022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에서 요소수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유록스는 요소수 부문의 브랜드 파워를 처음 조사한 2019년 이후 4년 연속 1위에 등극했다.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소비자의 브랜드 영향력을 확인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조사다. 이를 주관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세 이상~60세 미만의 남녀 11,850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 조사를 거쳐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유록스(EUROX)는 독일 자동차 공업협회가 제정한 요소수 국제품질표준인 ‘AdBlue’의 영구 상표권을 갖고 있으며, 14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와 BMW, 볼보, Jeep, 푸조, DS, 스카니아, MAN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차까지 가장 많은 자동차 제조사에 순정 부품으로 납품을 지속하며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시장에 불량 요소수 유통이 늘어난 상황에서, 더욱 철저한 품질 관리로 오랜 기간 구축해 온 고객의 신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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