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9.25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통신IT] LG유플러스 '홈트나우’ 시청건수 100만건 돌파
  • 이승규 기자
  • 승인 2022.02.08 10:21:51
  • 댓글 0
▲LG유플러스 모델이 U+홈트나우(Now)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 설문조사 통한 고객 의견 반영 후 월평균 시청건수 230% 늘어

- 1월부터 ‘U+tv 프리’서도 제공…상반기 신규 콘텐츠 100편 추가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LG유플러스는 홈트레이닝(Home+Training) 서비스 ‘U+홈트나우'(Now)가 지난해 8월 개편 이후 월평균 시청건수가 230% 늘었다고 8일 밝혔다.

개편 이후 U+홈트Now의 5개월간 누적 시청건수는 100만건을 넘어섰다. 고객 1명당 평균 운동시간도 개편 전 대비 200% 늘었다. 월 3회, 40분 이상 이용하는 ‘충성고객’도 214% 증가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U+홈트Now 고객들을 대상으로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고, 그 결과를 즉시 반영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종목을 카테고리화한 운동 검색기능 강화 ▲시간대별, 난이도별 운동 재분류 ▲칼로리, 난이도, 운동시간 등 운동정보 상세히 표기 ▲현재 시청 중인 콘텐츠와 연관된 운동 추천 기능 등이다.

테마별로는 단연 다이어트(37%)가 가장 이용률이 높았다. 키즈(25%), 초보자(21%)가 그 뒤를 이었다. 운동 유형별로는 스트레칭(25%), 요가 필라테스(24%), 근력(16%) 순이었다. 부위별로는 전신(29%) 운동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고, 코어(19%), 하체(15%), 엉덩이(13%) 등은 비슷한 비율로 나타났다.

U+홈트Now는 전 리듬체조 선수 손연재, 요가 콘텐츠 크리에이트 황아영, 세계적인 머슬마니아 윤다연 선수 등 인기 트레이너와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가장 인기가 높은 강사는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양치승 트레이너이다.

LG유플러스는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홈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한 것이 이용자가 급증하는 성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LG유플러스 게임/홈트플랫폼트라이브 손민선 상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홈트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는 만큼, 고객이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올해에는 일선 트레이너들이 참여하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늘려나갈 계획”이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상생하는 플랫폼으로의 성장은 물론, 고객경험을 혁신해 서비스 질을 계속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승규 기자  gyurock99@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