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로그
ⓒ미디어로그

- 이용자 접근성 확대 차원…전국 편의점 2만여곳에서 이용 가능

[SRT(에스알 타임스) 이수일 기자] 미디어로그는 이마트24와 손잡고 전국 편의점에서 유심을 수령할 수 있는 이마트24 바로 픽업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미디어로그는 자급제폰과 알뜰폰 요금제를 결합해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이용자 접근성 등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제휴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유심 픽업이 가능한 편의점은 GS25(12월 기준 1만6,000개)에 이어 이마트24까지 전국 2만1,825개까지 확대됐다.

미디어로그에 따르면 바로 픽업 서비스는 자체 알뜰폰 브랜드 U+알뜰모바일의 다이렉트몰에서 가입 신청한 유심을 전국 5,825개(12월 기준) 이마트24 편의점에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다. 365일 픽업할 수 있다.

소비자가 구입한 유심은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모든 후불 요금제에 가입 가능하다. 자급제폰 뿐만 아니라 기존 휴대폰에 장착만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소비자가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에서 유심배송 방법으로 ‘바로 픽업’(이마트24)을 선택한 후 결제하면 된다. 휴대폰으로 모바일 교환 쿠폰이 전송되면, 인근 이마트24를 방문해 쿠폰 제시 후 유심을 픽업하면 된다.

미디어로그는 지난해 유심을 당일 배송하는 ‘오늘 배송 서비스’를 전국 단위로 도입한데 이어, 편의점․대형마트․아성다이소 매장 등에서 유심을 판매하며 유통망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