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안티에이징, 동안 가꾸기에 관심이 많다. 때문에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20대때부터 안티에이징 관리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다수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홈케어족이 늘면서 다양한 피부미용 디바이스들이 출시 되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문적인 관리를 받고 싶어하는 이들은 여전히 피부과를 찾는다.
요즘은 예전과 달리 20대 초중반부터 안티에이징 관리를 하는 추세다. 특히 얼굴, 목 등에 생기는 주름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리프팅 시술에 많은 관심을 보이며, 자신의 상태에 적합한 시술을 선택해 주기적으로 관리 받곤 한다.
대표적인 리프팅 시술에는 실리프팅, 리프팅레이저, 안면거상술 등이 있다. 이 중 리프팅 레이저가 비용이나 효과적인 측면에서 가장 만족스럽다는 평이다. 이는 리프팅 레이저의 종류도 다양해져 레이저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그와 동시에 가격적으로도 부담이 덜어졌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슈링크, 울쎄라 등 다양한 리프팅 레이저들 중 리니어펌의 경우 통증이 적고 시술 효과가 뛰어나 선호되는 시술이다.
리니어펌은 기존 리프팅 시술과 에너지 출력 방식에 차이가 있다. 기존 초음파 리프팅은 점(Dot)방식으로 피부 아래층에 에너지를 보냈다면, 리니어펌은 선형(Linear)으로 에너지를 전달한다. 100샷에 약 1분 정도가 소요되어 시술 시간이 짧으며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다. 또한 시술 직후에도 붉은기나 부기가 적어 리프팅 시술이 부담스럽거나 시술 사실을 숨기고 싶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리니어펌의 경우 진피상층, 진피층은 물론 SMAS 층까지 초음파 에너지가 전달돼 타이트닝과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피부 깊숙한 곳까지 에너지가 전달돼 근막 및 주변 조직을 수축시켜 살 처짐과 피부 탄력 개선에 큰 효과를 준다. 또한 얕은 층의 경우 진피층이 타이트해져 잔주름 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더욱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얻고 싶은 경우 리니어펌 시술 외에도 실리프팅이나 부위별로 리프팅 레이저를 다르게 사용하는 등 복합적인 시술을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하지만 이런 경우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고, 각각의 레이저들에 대한 이해가 높으며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해 부작용을 방지하도록 한다. <청주 룩스웰클리닉 홍한빛 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