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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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흥국화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이로 인한 비대면 업무 확대에 대응하기 위한 자동차보상업무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인 ‘VideoHelp.me’ 구축에 착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흥국화재는 지난 6일 VideoHelp.me를 운영하는 클라운지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Videohelp.me는 고객이 자동차보험 보상관련 서비스를 받을 때 직원과 직접 대면하지 않아도 신속하게 원활한 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고객이 담당직원에게 영상상담을 요청하면 문자 메시지로 Videohelp.me 서비스 접속 주소를 전송 받아 본인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사고현장, 차량 파손 확인 등을 보상 담당에게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이 서비스는 담당직원과의 영상통화를 포함해 영상통화 중에도 담당직원이 제공하는 PC화면 공유, 유튜브 재생, 파일 공유 등 동시에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통상적인 스마트폰 영상통화와는 다르게 영상통화 시작 화면이 후면카메라로 세팅돼 있어 본인 신체의 노출 부담 없이 보상 직원과 영상 상담을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또 VideoHelp.me 서비스는 2G폰을 제외하고 통신사나 휴대폰 기종과 상관없이 모든 기종에서 가능하며,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보안 인증을 받아 각종 보안침해로부터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흥국화재 관계자는 “VideoHelp.me 서비스 도입을 통해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형태로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며 “대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디지털 전환 구축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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