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 BI 디자인 ⓒ대림산업
▲아크로 BI 디자인 ⓒ대림산업

- 독일 ‘iF’ 및 ‘레드닷’에 이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까지 3연속 수상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대림산업은 자사의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ACRO)가 ‘2020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BI 리뉴얼 디자인으로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계의 ‘아카데미상’으로 평가 받는다. 독일 iF,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힌다.

'아크로'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한해에 모두 수상하는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아크로는 지난해 11월 새로운 콘셉트인 ‘The Only One’을 반영한 통합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한 바 있다. 

새로워진 아크로는 지난 5월 잔여 세대 추가모집에서 최고 경쟁률 21만5,000대 1을 기록한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국제적 무대에서 연달아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ACRO의 브랜드 진화 방향성이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진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접하는 모든 영역에서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