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명 스포츠스타 후원 및 소방국 업무용 차량공급 등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쌍용자동차가 코로나19로 글로벌 자동차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주요 수출시장인 영국에서 높은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를 바탕으로 현지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는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거진 ‘어니스트 존(Honest John)’이 최근 발표한 ‘2020 어니스트 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포르쉐, BMW, 메르세데츠-벤츠 등 세계적인 자동차브랜드들을 제치고 4위에 오르며 3년 연속 브랜드만족도 평가 Top 5에 올랐다.
자동차 소유주 1만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설문조사는 전반적인 만족도는 물론 ▲차량신뢰성 ▲안락함 ▲연비 ▲실용성 ▲주행성능 등을 항목별로 평가했으며, 쌍용자동차는 렉서스(Lexus), 스코다(Skoda), 재규어(Jaguar)에 이어 종합순위 4위(88.5%)에 선정됐다.
특히 쌍용자동차는 신뢰성(Reliability) 부문에서 렉서스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점수를 받으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쌍용차는 이러한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결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를 위해 현지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3월 전 럭비 영국국가대표 선수이자 현재 인기 요리사로 활약 중인 필 비커리(Phil Vickery MBE)를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한 데 이어 이달 초 영국을 대표하는 승마선수 알렉스 브래그(Alex Bragg)를 후원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또한 지난 달에는 노스 웨일스 소방구조국(North Wales Fire & Rescue Service)에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업무용 차량로 공급하는 등 공공부문 및 특장차 분야에서의 시장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한편 이달 중순 다운사이징 엔진과 가솔린 제품 선호도가 높은 유럽시장에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된 티볼리 G1.2T를 론칭한 쌍용자동차는 코로나19 사태로 크게 위축된 시장상황을 타개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 [SR자동차] 쌍용차 ‘언택트(untact) 세일즈’ 효과 톡톡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유럽시장에 티볼리 G1.2T 온라인 론칭
- [SR자동차] 쌍용차 존립 위기…감사의견 '거절'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1분기 영업손실 986억원 '적자확대'
- [SR자동차] 쌍용차, ‘2020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 시행
- [SR자동차] 쌍용차 노조, "다양한 소통으로 상생 협력 강화"
- [SR자동차] 쌍용차, '경영정상화·지역경제 활성화' 노·사·민·정 특별 협의체 구성
- [SR자동차] 쌍용차, 4월 6,813대 판매…전년比 46%↓
- [SR자동차] 쌍용차, 리스펙 코란도∙티볼리 CJ오쇼핑에서 판매
- [SR건설부동산] 쌍용자동차, 서울서비스센터 매각 계약 체결
- [SR자동차] 쌍용차, 개별소비세 혜택 두 번 누리는 6월 판매조건 공개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5월 8,286대 판매…전년比 32%↓
- [SR자동차] 쌍용차, 미스터트롯 임영웅과 'REXTONⅩIm Hero 화보' 제작
- [SR자동차] 쌍용차, 차세대 국군지휘차량 ‘렉스턴 스포츠’ 공급 계약 체결
- [SR자동차] 마힌드라
- [SR자동차] 쌍용차, 중국 송과모터스와 KD 판매 및 기술협력 기본계약 체결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기업로고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참
- [SR자동차] 쌍용차,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SR자동차] '렉서스 ES 300h' 컨슈머인사이트 2년 연속 '올해의 차' 선정
- [SR자동차] 젊은 농부 발굴·지원…렉서스코리아 '렉서스 영 파머스'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