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란도∙티볼리 전월 동기 대비 판매 각각 32%, 44% ↑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쌍용자동차가 고객 안전을 위해 비대면 구매 채널을 다양화하고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언택트(untact) 세일즈’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 유행으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언택트 구매’가 트렌드로 자리 잡는 시점에서 쌍용자동차는 온라인 커머스와 TV홈쇼핑 등의 채널을 확보해 신모델 출시를 알리는 동시에 고객들이 안심하고 정보 확인 및 구매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코란도와 티볼리의 이 달 판매가 전월 대비 각각 32%, 44% 상승했다.
쌍용차는 지난 4월 리스펙(RE:SPEC) 코란도∙티볼리 출시 후 커머스 포털 11번가와 협력, 30만 원 할인권을 66% 할인된 10만 원에 판매하는 맞춤 혜택을 제공하며 온라인을 통한 구매채널을 확보했다.
해당상품 구매 시 편리한 위치의 쌍용자동차 전시장과 연결, 담당 오토매니저로부터 시승 신청 및 구매 상담이 진행되도록 했으며, 해당 페이지 방문자 수가 약 20만건을 기록하는 등 자동차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코란도∙티볼리는 지난 3일 CJ 오쇼핑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선보이기도 했다. 리스펙으로 더욱 향상된 상품성과 다양한 특장점을 영상을 통해 생생하게 안내하는 한편 상담 및 출고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선사했다. 방송 중 1,500여 건의 상담이 접수되었으며, 실시간 현장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00만 원 할인쿠폰을 선물했다.
차량 출고 시 10만 원 특별할인 등 맞춤혜택이 주어졌고, 상담/시승한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달콤한 디저트 세트가, 10명에게 속초 롯데리조트 숙박권이 추첨을 통해 주어질 예정이다.
‘미스터트롯’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G4 렉스턴 역시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올해 초 방영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은 종합편성 역대 최고시청률을 기록하는 폭발적인 반향을 일으켰으며, 트로트 음악의 차세대 슈퍼스타로 발돋움한 우승자 임영웅은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1호차의 주인공이자 광고모델로 활동 중이다.
임영웅이 출연한 화이트 에디션 출시 광고는 264만뷰(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 기준)를 기록하고 있으며, G4 렉스턴의 이 달 판매성적 역시 전월 대비 53% 가량 상승하며 쌍용자동차의 판매성장을 이끌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맞춤형 마케팅 및 판매전략을 실행할 계획이며, 전국 판매네트워크를 대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코로나19 안심구역화하는 동시에 비대면 상담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유럽시장에 티볼리 G1.2T 온라인 론칭
- [SR자동차] 쌍용차 존립 위기…감사의견 '거절'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1분기 영업손실 986억원 '적자확대'
- [SR자동차] 쌍용차, ‘2020 도서지역 무상점검 서비스’ 시행
- [SR자동차] 쌍용차 노조, "다양한 소통으로 상생 협력 강화"
- [SR자동차] 쌍용차, '경영정상화·지역경제 활성화' 노·사·민·정 특별 협의체 구성
- [SR자동차] 쌍용차, 4월 6,813대 판매…전년比 46%↓
- [SR자동차] 쌍용차, 리스펙 코란도∙티볼리 CJ오쇼핑에서 판매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전국 대리점 대표들과 CEO 간담회 실시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높은 영국시장 마케팅 강화
- [SR건설부동산] 쌍용자동차, 서울서비스센터 매각 계약 체결
- [SR자동차] 쌍용차, 개별소비세 혜택 두 번 누리는 6월 판매조건 공개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5월 8,286대 판매…전년比 32%↓
- [SR자동차] 쌍용차, 미스터트롯 임영웅과 'REXTONⅩIm Hero 화보' 제작
- [SR자동차] 쌍용차, 차세대 국군지휘차량 ‘렉스턴 스포츠’ 공급 계약 체결
- [SR자동차] 마힌드라
- [SR자동차] 쌍용차, 중국 송과모터스와 KD 판매 및 기술협력 기본계약 체결
- [SR자동차] 쌍용자동차, 기업로고 활용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동참
- [SR자동차] 쌍용차, 티볼리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