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8.13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지배구조 산업
[SR지배구조] 현대백화점, 정지선 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 임재인 기자
  • 승인 2020.03.25 20:18:46
  • 댓글 0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현대백화점

- 배당금 전년 대비 100원 늘린 1,000원 확정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현대백화점이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을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5일 서울 강남구 논현2동 주민센터 7층에서 제18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정지선 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김형종 현대백화점 대표, 장호진 기획조정본부장 사내이사 신규 선임 ▲정관 일부 변경 ▲노민기 사외이사 재선임, 고봉찬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신규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임원 퇴직금 지급 규정 등의 의안을 통과시켰다.

재선임으로 인해 정 회장은 사내이사 임기를 2년 더 이어가게 됐다.

또한 이번 주총에서 현대백화점그룹은 주당 배당금을 1,000원(배당률 20%)으로 확정, 전년 대비 100원 늘렸다.

이날 의장을 맡은 이동호 부회장은 "지난해 유통산업은 소비심리 위축이 지속되면서 더욱 힘든 상황이었으나, 배당금 상향을 통해 주주가치를 높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올해 사업군별 추진 계획도 언급했다. 이 부회장은 "무역센터점 내에 오픈한 면세점은 중국인 관광객의 급감과 위안화 및 엔화의 약세 등의 열악한 환경속에서 시작했다"면서도 "동대문점 인수 및 인천공항 면세점 우선협상자 선정 등을 통해 규모 확대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백화점 부분은 올해 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남양주점을 문 열고, 내년 초에 현대백화점 여의도 파크원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부회장은 "시대흐름에 맞는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앞으로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재인 기자  limjaein0720@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재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