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박윤식 대표이사)은 차량 통합관리를 위한 서비스 기능과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스마트 차도리 앱’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박윤식 대표이사)은 차량 통합관리를 위한 서비스 기능과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스마트 차도리 앱’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한화손해보험(박윤식 대표이사)은 차량 통합관리를 위한 서비스 기능과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스마트 차도리 앱’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앱은 자동차보험 계약은 물론 ▲마일리지 등록 ▲AI수리견적 ▲쉐이크( Shake) 긴급출동 ▲매거진 ▲차 도리 톡 등 고객서비스 편의를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구체적으로 ‘마일리지 등록’은 고객이 계기판 앱을 이용해 차량 계기판 사진촬영을 하면 본인 주행거리에 따른 보험료 할인율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쉐이크 긴급출동’ 서비스는 위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앱을 켜고 휴대폰을 흔들기만 하면 스마트폰 센서를 통해 긴급출동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도록 돼있다.

‘AI 수리견적 서비스’는 자동차 사고를 당한 고객이 ‘스마트 차도리 앱’을 이용해 자동차 손상 부위를 촬영하면 AI분석을 통해 예상수리비와 우수 정비공업사를 추천해준다.

이외에도 건강, 라이프스타일, 자동차, 금융 등 고객이 설정한 관심사에 맞춰 유용한 콘텐츠를 추천하는 ‘매거진’과 연휴기간 중 차량운행시 단기 운전자 변경 등 간단업무를 지원하도록 구성돼 있다.

김보은 한화손보 CS추진파트장은 “해당 앱은 계약관리는 물론 차량관리를 할 수 있는 자동차에 특화된 고객 친화서비스”라며 “새로운 경험을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해나갈 예정”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