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방석현 기자]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는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2’ 론칭을 기념한 OST 앨범 'The Echoes of Eternity'를 발매했다고 19일 밝혔다.
엔씨는 이날 한국, 대만에 아이온2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이온2는 엔씨의 대표 IP ‘아이온’을 계승한 AAA급 MMORPG로 뛰어난 그래픽과 방대한 플레이어 대 환경(PvE) 콘텐츠가 특징이다. 이용자는 모바일과 PC 플랫폼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앨범 'The Echoes of Eternity'에는 총 70곡이 수록됐으며, 게임 속 주요 지역, 전투, 사건을 중심으로 아이온2의 음악적 서사를 3개의 챕터로 담았다.
타이틀곡 ‘영원의 탑, 다시 만난 세계’는 영화 ‘아바타’ 음악으로 유명한 작곡가 사이먼 프랭글렌과 원작 ‘아이온’의 상징적인 작곡가 양방언이 공동으로 작곡했다. 런던 ‘에어 스튜디오’에서 녹음했으며, 런던 체임버 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맡았다.
앨범 작업에는 엔씨사운드를 중심으로 세계 다양한 음악가들이 참여했다. ▲엔씨사운드, 사이먼 프랭글렌, 양방언, 케빈 펜킨, 피오트르 뮤지얼, 프란 소토 등이 작곡과 편곡을 맡았다. ▲보컬리스트 더 하운드 플러스 더 폭스, 아만다 케이라에 등이 노래하고 ▲런던 챔버 오케스트라, 오스트리아 싱크론 스테이지 오케스트라, 한국의 디토 오케스트라, 기타리스트 천상혁 등이 연주했다.
앨범은 멜론, 지니,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 국내외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엔씨사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모든 수록곡을 감상할 수 있는 영상과 함께 타이틀 곡 ‘영원의 탑:다시 만난 세계’의 오케스트라 연주 현장을 담은 공식 뮤직 비디오도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