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서해 기자] 쌀쌀한 가을바람 속, 감성 보컬의 계절을 장식한 주인공은 총 65,348표를 얻은 잔나비였다.
해당 득표수는 11월 5일 단 하루(00시부터 23시 59분까지), 스타트렌드를 통해 이뤄진 인기투표 결과가 바로 이번 득표수로 나타났다.
독보적인 음악적 색채와 진심 어린 가사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결과다.
잔나비는 최근 정규 4집 앨범 ‘사운드 오브 뮤직 pt.2 : LIFE’를 발표하며 다시 한번 깊은 음악 세계를 드러냈다. 지난 10월 21일 발매된 이번 앨범은 삶과 사랑, 그리고 음악에 대한 철학을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잔나비는 “음악을 사랑합니다. 세상 만물 중 최고로 아름답기에, 정말 절절하게 사랑합니다”라는 인스타그램 글로 자신들의 음악관을 전했다.
이어 “여러분에게도 음악이 큰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라는 진심 어린 메시지로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팬들 역시 “잔나비 노래가 가장 좋아요”라며 꾸준한 지지를 보냈다.

믿고 듣는 보이스 박창근, 감성의 저력 이어가
2위는 박창근(51,197표)이 차지했다. ‘믿고 듣는 명품 보이스’라는 별칭답게, 매 무대마다 깊은 울림을 전하는 그의 목소리에 팬들의 응원이 끊이지 않았다. 최근 방송과 공연을 오가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는 가운데, 팬들은 “언제나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로 변함없는 사랑을 전했다.
그 뒤를 잇는 감성 보컬 군단
3위 최정훈(36,738표), 4위 양준일(31,604표), 5위 로이킴(28,987표)이 이름을 올렸다. 각자의 독특한 음색과 음악 세계로 감성 보컬의 스펙트럼을 풍성하게 채웠다.
이어지는 순위
6위부터 10위에는 부석순, 배두훈, 박강수, 이무진, 황가람이 올랐다. 다양한 장르와 세대를 아우르는 보컬들이 한자리에 모이며, 이번 투표는 팬들의 폭넓은 음악적 취향을 보여줬다.
감성 보컬의 계절, 잔나비가 중심에 서다
잔나비를 비롯한 상위권 가수들은 모두 음악의 진정성과 감성을 무기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잔나비는 독보적인 감성 밴드로서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증명하며, 올가을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장악했다. 감성과 서정의 계절 속, 이들의 음악 여정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