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딤섬의 여왕’ 정지선 셰프가 맛·품질 인정한 ‘고메 딤섬’ 선보여…쫄깃한 피, 새우소 식감↑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제일제당이 외식 전문점 수준의 딤섬 신제품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새우하가우(蝦餃)’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9월 첫 선을 보인 ‘고메 샤오롱바오’에 이은 두번째 제품으로, 냉동만두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딤섬 시장에서의 영향력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고메 새우하가우는 CJ제일제당이 개발한 최적의 피 배합과 뜨거운 물을 붓는 익반죽 공법으로 만든 속이 비치는 투명하고 쫄깃한 피가 특징이다. 여기에 새우소를 가득 채워 원물 본연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렸다. 트레이(용기)에 담겨 있으며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조리하면 된다.
CJ제일제당은 ‘딤섬의 여왕’ 정지선 셰프를 앰배서더로 내세워 정통 딤섬 전문점의 맛 품질을 그대로 구현한 ‘고메 딤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첫 제품인 고메 샤오롱바오는 한입 가득 터져나오는 풍부한 육즙에 얇고 부드러운 피의 정통 딤섬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선론칭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에 따르면 국내 딤섬 시장은 올해 9월 말 기준 약 500억원 규모다. 최근 3년간(23년 9월~25년 9월) 연평균 성장률은 20%로 외식·가공식품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소비자들의 관심도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메 딤섬’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우선 오는 3일 네이버 ‘신상위크’ 및 쇼핑라이브 ‘신상잇쇼’를 통해 신제품 고메 새우하가우를 선보일 예정이며 대형마트에서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오는 14일부터 2주 동안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기획전을 통해 고메 딤섬 2종(샤오롱바오새우하가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정지선 셰프의 ‘티엔미미’ 식사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고메 딤섬’은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 기술력으로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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