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순익도 늘어…광고 매출 상승 영향

[SRT(에스알 타임스) 방석현 기자] SOOP은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각각 20.7%, 30.6% 늘어난 1,274억원, 312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당기순이익도 전년비 6.1% 증가한 255억원을 기록했다.

이 같은 실적 상승은 꾸준한 광고 매출 상승에 따른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3분기 광고 매출은 전년비 86.4% 증가한 405억원을 기록했는데 8월 도쿄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스테이지2’, ‘FC 온라인 슈퍼 챔피언스 리그(FSL) 등 게임사와 협업한 대형 이스포츠 리그 제작을 통한 콘텐츠형 광고 매출 성장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SOOP은 지난 3분기 플랫폼 생태계 강화에 주력하며 스트리머, 유저의 안정적 활동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국내외 주요 게임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IP 기반 이스포츠 대회를 새롭게 선보이고, ‘ASL’, ‘멸망전’과 같은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도 이어갔다.

SOOP 관계자는 “4분기에는 주요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더욱 확대하고, ‘SOOP 스트리머 대상’ 등 스트리머와 유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플랫폼의 커뮤니티 생태계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O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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