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유안나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25일 서울 중구 회현동 본사에서 청년들을 위한 ‘자립준비청년 WOORI CHANCE 금융교육’ 특강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 WOORI CHANCE 금융교육은 사단법인 ‘청년의뜰’과 함께 만 18~29세 청년들을 위한 금융멘토링과 저축장려금을 지원해 자립 기반 마련을 돕는 금융교육 사업이다. 선정된 청년들은 올바른 소비습관 파악, 예산 계획 수립 등 온라인 멘토링과 금융교육을 받게 되며, 6개월 동안 100만원 이상 적금을 납입하면 200만원의 저축지원금을 추가로 제공 받는다.
이번 특강은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하고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은행과 우리카드 등 계열사 임직원이 강연자로 참여해 ▲사회초년생 월급 관리 ▲경제뉴스 ▲금융 트렌드 이해 등 실무 경험과 조언을 공유했다. 강연 후에는 청년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직접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우리금융미래재단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자립준비청년들의 현명한 자산관리를 응원하는 마음에서 시작된 재능기부 강연”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청년들과 함께하며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우리금융 굿윌스토어, 美 본고장에 ‘역수출’…특화 사업모델 발표
- 우리금융, ESG 경영으로 지난해 5.2조원 사회적 가치 창출
- 우리금융, MSCI ESG 평가 3년 연속 ‘AAA’
- 우리카드, ‘유튜브 웍스 어워즈 2025’ 파이널리스트 선정
- 우리은행, 큐뱅과 ‘전세계 QR 결제 서비스’ 업무협약
- 우리카드, 국내 첫 QR기반 인니 결제·출금서비스 구축...“국내 카드사 최초”
- 우리금융, 580가구에 사랑의 연탄 11만6000장 지원
- 우리금융, 청소년 미혼 한부모 자립 지원사업 규모 확대
- 우리금융미래재단, 에너지 취약계층 2400가구에 방한용품 지원
유안나 기자
everydayan12@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