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다리와 통날개가 붙어 있는 몸통 형태…닭 반마리를 통째로 즐길 수 있어
고메 소바바치킨 누적 매출 1,800억원 돌파…‘소스형 치킨’ 이어 ‘뼈 치킨’ 카테고리 개척 나서
CJ제일제당 개발 자메이카 스타일 특제소스를 입혀 ‘맵단짠’의 중독적인 맛 구현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고메 소바바치킨’으로 국내 냉동치킨 시장 판도를 바꾼 CJ제일제당이 이번에는 뼈 있는 치킨으로 시장 개척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닭 반마리를 통으로 뜯고 즐기는 재미가 있는 ‘CJ 자메이카 Style 치킨’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통다리와 통날개가 붙어 있는 몸통으로 구성된 형태로 외식·배달 치킨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뼈 치킨(bone-in)’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2023년 고메 소바바치킨을 출시하며 냉동치킨 시장에서 ‘소스형 치킨’을 성공시켰던 경험을 토대로 ‘뼈 치킨’ 카테고리 확장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차별화된 맛 품질로 올해 8월 말 기준 누적 매출 1,800억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신제품 CJ 자메이카 Style 치킨은 오븐 치킨만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은 물론이고 자메이카 대표 양념인 저크소스에 블랙페퍼·마늘·고추를 넣어 개발한 CJ제일제당만의 특제소스를 발라 자메이카 치킨 특유의 ‘맵단짠(매콤·달달·짭짤)’ 매력을 구현했다.
또, 기존 냉동치킨 제품들과 달리 트레이에 담겨 있어 별도의 그릇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로도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다.
CJ 자메이카 Style 치킨은 최근 B마트에 선출시됐으며 ‘지금 핫한 신상품 Top 30’ 1위에 오르는 등 출시 초반부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밖에도 이번 신제품은 CJ제일제당 공식몰인 ‘CJ더마켓’을 비롯해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오프라인 할인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 자메이카 Style 치킨’은 지금까지 외식으로만 즐길 수 있었던 메뉴를 CJ제일제당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활용해 냉동치킨으로 구현해 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차별화된 맛 품질의 다양한 메뉴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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