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이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서 '차량 내 경험의 재정의'를 주제로 콘퍼런스를 진행하고 있다. ⓒLG전자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이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서 '차량 내 경험의 재정의'를 주제로 콘퍼런스를 진행하고 있다. ⓒLG전자

9일 獨 ‘IAA 모빌리티 2025’서 콘퍼런스 개최

Xbox 게임·Zoom 화상회의 탑재…차량 내 엔터·업무 경험 강화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LG전자가 차량용 webOS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앞세워 모빌리티 공간을 단순한 이동 수단에서 소프트웨어 기반의 경험 중심 공간으로 탈바꿈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9일 LG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IAA Mobility 2025)’에 참가해 ‘차량 내 경험의 재정의: 왜 콘텐츠 생태계가 중요한가’라는 주제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연사로 나선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SDV 시대를 맞이하는 LG전자의 차별화된 강점, 미래 모빌리티 비전 등을 소개했다.

은 본부장은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Living space on wheels)’으로 만들겠다”며 “LG전자는 헤드유닛, 디스플레이, 커넥티비티 등을 아우르는 전장 부품 포트폴리오와 약 70년 동안 가전 및 IT 분야에서 쌓아온 고객경험 노하우를 기반으로 SDV 시대를 선도하는 독보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이러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 솔루션 중 하나인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Automotive Content Platform)을 강조했다.

그는 “전 세계 2억 4,000만대 이상의 스마트 TV에 적용된 webOS를 기반으로 한 차량용 독자 플랫폼으로, 집에서 즐기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차량에서도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LG전자는 다양한 콘텐츠 업체들과 협업을 지속 강화해 풍부하고 확장가능한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2030년까지 누적 2,000만대에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을 공급하며 SDV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LG전자는 이번 콘퍼런스에서 webOS 생태계 확장을 위한 새로운 전략적 파트너 엑스박스(Xbox)와 줌(Zoom)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차량용 webOS 플랫폼에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서비스를 추가한다.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Xbox Game Pass Ultimate)’ 구독 고객은 내 차 안에서 ‘둠: 더 다크 에이지스’, ‘포르자 호라이즌 5’ 등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최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글로벌 탑티어 화상회의 솔루션 줌은 LG전자의 차량용 webOS 플랫폼에 네이티브 앱(Native App) 형태로 추가한다. 이동 중에도 차량 내에서 화상 회의를 진행하며 업무를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 차량 환경에 최적화된 UX/UI를 통해 안전규정에 따라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LG전자는 줌과의 협력으로 차량용 webOS 플랫폼의 서비스 영역을 즐길 거리 외에도 업무 협업 영역까지 확대한다. 줌은 다양한 차종에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확대 전개할 수 있는 강력한 차량용 플랫폼 파트너를 확보하게 된다.

이밖에도 LG전자는 연말까지 디지털 아트감상 플랫폼 바사리(Vasari), 유럽 스트리밍 서비스 라쿠텐TV(RakutenTV), 독일 스트리밍 서비스 조인(Joyn), 일본 로컬 스트리밍 서비스인 유넥스트(U-NEXT) 등도 추가하며 차량용 콘텐츠를 지속 늘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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