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김남규 기자] 신한카드가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하는 대고객 소통 플랫폼 ‘신한 새로고침’을 2일 공개했다.

‘신한 새로고침’은 신한금융그룹의 슬로건인 “고객의 말씀으로 매일 새롭게”를 기반으로, 고객이 제안한 불편사항과 개선 사례를 신속하게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카드 신청과 이용 전반에 고객 의견이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고객 VOC(Voice of Customer)를 바탕으로 대표 혁신 과제 14개를 우선 선정하고, 개선 성과를 순차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예를 들어, 미성년 자녀의 카드 발급 과정에서 필요했던 서류 제출 절차를 간편 인증으로 자동 반영하도록 개선했다. 해외 승인 내역도 국내 이용 내역과 동일한 수준으로 상세 정보를 제공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무인 택배함·GS25 편의점을 통한 비대면 카드 배송, 사회초년생 대상 첫 연체 금융지원 서비스 ‘처음케어’, 시니어 고객 대상 무료 피싱 케어 서비스 ‘신한SOL이 지켜드림’ 등 혁신 과제 개선 사례를 단계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업무 개선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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