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남양유업은 지난 18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진행한 신제품 ‘말차에몽’ 라이브커머스 물량이 전량 판매되며 2차 판매 역시 1차 완판에 이어 흥행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오는 24일까지 이어지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신상위크’의 첫날 이벤트로 마련돼 오후 8시부터 특별 기획전으로 진행됐다. 방송에서는 190ml 1박스(24입)를 최대 36% 할인하고 추가 증정 혜택을 제공해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됐다.
이 같은 성과는 남양유업이 말차에몽 출시 초기부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한 사전 출시 전략을 택해 소비자와 빠르게 접점을 형성한 것이 주효했다. 실제로 말차에몽은 출시 전부터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높은 기대감을 모았고 지난 11일 1차 초도 물량이 출시 하루 만에 완판되며 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
말차에몽은 국산 1등급 원유(세균수 기준)와 국산 말차가루를 사용해 쌉싸름한 말차 풍미와 부드러운 우유 조화를 살리면서도 과하지 않은 단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카페에서 즐기던 말차라떼를 RTD(Ready to drink)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남양유업은 19일 오후 2시부터 말차에몽 판매를 재개하며 오는 24일까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신상위크’에서 최대 36%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 이후에는 자사몰 ‘남양몰’과 대형마트 등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연이은 완판 성과는 ‘초코에몽’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최근 말차 트렌드가 맞물려 시너지를 낸 결과”라며 “앞으로 다양한 유통망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더 많은 소비자와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 남양유업, 상반기 영업익 10억원…흑자전환
- 남양유업, '대리점 공정거래협약 평가' 3년 연속 우수등급
- 남양유업, 남양몰 신규회원 '첫 구매 반값' 이벤트 실시
- 남양유업, 신입사원 실무·리더십 교육…자기주도형 인재 육성 박차
- 남양유업, 수해 복구 성금 ‘공동 기부’ 동참…한앤코와 13개사 힘 모아
- 남양유업, 네이버 강세일 참여…테이크핏 등 최대 68% 할인
- 백미당, 하반기 신규 매장 러시…서울·경기·부산 등 핵심 권역 출점
-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 남양유업,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서 글로벌 수출 역량 확대
-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