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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아트 이미지. ⓒ롯데건설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2년 연속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올해 7회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규모 소셜 인터넷 서비스 시상식이다. 

국내 4,000여명의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브랜딩 및 콘텐츠 혁신사례 중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운영 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방식이다.

롯데건설은 ‘오케롯캐’를 통해 단순한 분양 마케팅을 넘어,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층과 소통하는 트렌디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채널을 성장시켜 왔다고 설명했다.

이에 ‘스윗모먼트 ASMR: 명화의 스윗캐슬’, 임장 웹예능 ‘손품발품 임장기’, 가족 관찰카메라 ‘엄마의 시간’등 여러 포맷의 콘텐츠는 정보성과 재미를 동시에 갖춘 사례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3년여만에 유튜브 구독자 40만명을 돌파하고, 누적 조회수 5,000만회를 기록하며 건설업계 유튜브 채널 중 누적 조회수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존 고객은 물론 향후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친밀감과 신뢰를 한층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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