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유수환 기자] NH투자증권은 쿼타랩과 진행하는 주식보상제도 컨설팅 진행 기업이 40곳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월 NH투자증권은 쿼타랩과 업계 최초로 ‘주식보상제도 사업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5월부터 본격적인 주식보상제 컨설팅을 실시했다.
NH투자증권의 주식연계보상제도 솔루션을 이용하는 기업은 쿼타랩이 제공하는 주식보상제도 관리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스톡옵션, 우리사주제도(ESOP), 종업원주식매수제도(ESPP), 주식청구권(RSU), 양도제한조건부 주식보상(RSA) 등 다양한 주식보상제도를 기업 맞춤형으로 제공하며, 기업들의 제도 운영 복잡함을 간소화해준다.
자사주 매입이 어려운 기업에는 대체 금융 솔루션을 제안하거나, 최근 자사주 소각 등 상법 개정안 논의 속에서도 RSU와 RSA를 통해 기업의 요구사항들을 충족할 수 있는 실용적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컨설팅에 참여한 기업들은 대부분 제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였으며, 특히 RSU와 RSA 도입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NH투자증권과 쿼타랩은 향후 상장사뿐 아니라 벤처와 중소기업까지 컨설팅 대상을 넓혀, 기업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봉기 Digital자산관리본부 본부장은 “쿼타랩과 주식보상제도에 대한 동행 영업을 시작한 이후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쿼타랩의 관리 시스템과 당사 컨설팅 역량을 통해 기업들의 실질적인 요구사항들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 NH투자증권, 글로벌 최대 투자정보 플랫폼 ‘시킹알파’ 단독 런칭
- NH투자증권, 퇴직연금 모집인 제도 본격 시행
- “NH투자증권 MTS 통해 투자 고수 전략 배우자”
- “맞춤형 상장 솔루션 제공”…NH투자증권 ‘IPO Insight Night’ 개최
- NH투자증권, 올 하반기 해외 투자전략 주제로 고객세미나 개최
- NH투자증권, 美 증권사 에버코어와 IPO 업무 협약 체결
- 윤병운 NH투자증권 사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NH투자증권·쿼타랩, ‘주식보상 실무전략 2025’ 세미나 개최
- NH투자증권,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박람회 성료
- NH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200가문 달성…업계 최단기간 성과
- NH투자증권, 월지급식 및 초단기 ELS 2종 모집…“안정적 현금흐름 추구”
- NH투자증권, ‘코리아원자력 지수’ 출시…SMR 비중 최대 편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