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오리온은 당 함량은 낮추고 맛과 영양을 강화한 ‘닥터유 에너지바 저당’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에너지바 저당은 당 함량을 방울토마토 4알 분량인 2.4g으로 낮추면서도 에너지바 고유의 맛있는 맛을 잘 살렸다. 전체 중량의 50%를 땅콩, 아몬드, 호박씨 등 견과류로 채워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바나나 반 개 분량의 식이섬유 2.4g, 타우린 500mg 등을 함유해 영양도 한층 강화했다.
올해로 출시 16주년을 맞는 닥터유 에너지바는 ‘영양 설계’ 콘셉트를 기반으로 초코바 일색이던 국내 시장에 견과류 중심의 영양바 카테고리를 개척했다. 이후 꾸준히 높아지는 건강에 대한 관심, 레저 인구의 증가와 맞물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활력과 영양을 즉시 보충할 수 있는 에너지바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2009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은 4억 개를 돌파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에너지바, 단백질바, 그래놀라바 등 오랜 기간 다양한 영양바를 개발하면서 축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맛있는 에너지바 저당을 완성하게 됐다”며 “당 함량을 낮추면서도 다양한 견과류와 식이섬유, 타우린으로 영양을 강화한 만큼 에너지바를 더 건강하게 섭취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고 밝혔다.
- "감자칩 제철 돌아왔다" 오리온, 햇감자 포카칩·스윙칩 생산 개시
- DS투자증권, "오리온, 매출성장세로 비용부담 상쇄"
-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40g 딸기 출시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산불 피해 이재민 지원 봉사활동 전개
- 오리온, ‘닥터유 제주용암수 라두 에디션’ 출시
- 오리온, 제철 한정판 ‘포카칩 햇감자 3MIX’ 2종 출시
- 수협·오리온 업무협약 체결…김 가공 합작법인 설립 본격화
- 오리온 참붕어빵서 곰팡이 발견…시중 15억 상당 제품 회수
- 오리온 ‘마켓오 구운김톡’ 출시
- 오리온, 상반기 영업익 2,528억원…전년비 2.4%↑
- 오리온, 무뚝뚝감자칩 올리브앤솔트맛 출시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