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수준 환경경영 방침·관리 체계 인정 받아
에너지경영시스템 ISO 50001 인증도 갱신…다방면 지속가능경영 실천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물산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인증(ISO 14001)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으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환경경영 방침과 관리 체계를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롯데물산은 환경 법규 준수, 오염물질 발생 최소화, 환경 목표 수립·실천, 이해관계자 소통 등 환경방침을 설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 롯데월드타워·몰의 온실가스·폐기물 배출량, 에너지·용수 사용량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롯데물산은 송파구청과 함께 2021년부터 5년째 석촌호수 수질 개선 사업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와 협력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롯데물산은 2021년 국립기상과학원,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등과 서울시 온실가스 관측·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롯데월드타워 최상층 랜턴에 관측설비를 설치해 실시간으로 온실가스를 측정 중이다.
이 밖에도 롯데물산은 롯데월드타워·몰 폐핸드타월 재활용, 사내 다회용컵 사용 등 환경 보호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롯데물산은 온실가스, 에너지, 자원, 대기 등 다양한 환경 영향을 고려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물산은 2019년 획득한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ISO 50001)도 3년마다 갱신해 유지하고 있다. ISO 50001은 효율적인 에너지 절감·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기업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롯데물산은 롯데월드타워에 설치된 수열·지열·태양열·풍력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시설을 통해 총 에너지 사용량의 약 18%를 신재생에너지로 자체 생산하고 있다.
경민호 롯데물산 기술안전부문장은 “이번 ISO 14001 인증을 통해 롯데물산의 환경경영 노력과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지구환경 보호를 위해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실천하며 환경경영의 모범이 되겠다”고 말했다.
- 롯데월드타워·몰, 국제 무대서 부동산 개발 전문성 인정받아
- 롯데, 올해도 석촌호수 수질 개선 나선다
- 롯데물산 '키즈 히어로' 키운다…어린이 소방 안전 교육
- 롯데물산, 2025 소방경진대회 개최…안전역량 강화
- 롯데물산, 가족 초청 행사 'SHOW ME THE OFFICE' 진행
- 롯데월드타워·몰, 디스커버서울패스로 외국인 여행객 발길 모은다
- 사회공헌 영역 넓히는 롯데물산, 어린이 과학 교육 프로그램 ‘123 과학 탐험대’ 진행
- 롯데월드타워·몰, 긴 추석 연휴 맞아 다양한 이벤트 체험행사 마련
- 롯데월드타워 미디어파사드, 서울 대표 야경으로 인정받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