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가전 3대장'인 에어컨∙냉장고∙세탁기 제품 이미지. ⓒ삼성전자
▲삼성전자 'AI 가전 3대장'인 에어컨∙냉장고∙세탁기 제품 이미지. ⓒ삼성전자

에어컨∙냉장고∙세탁기, 누적 판매량 전년 대비 증가

[SRT(에스알 타임스) 윤서연 기자] 삼성전자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AI 기능을 탑재한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의 누적 판매량이 전년 대비 성장세를 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가정용 스탠드와 벽걸이 에어컨 누적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늘어났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작년보다 한 달 앞서 일 평균 1만 대 판매를 기록했다.

비스포크 4도어 키친핏 냉장고의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상승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의 1~5월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다. 지난 5월 한달 간 판매량은 출시 이후 처음으로 1만 대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학습하고 상황에 맞춰 작동하는 맞춤형 AI 기능들이 큰 호응을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과거 광고 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함께하는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하며 'AI 가전 3대장' 알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 영상에서는 삼성 AI 가전으로 변화한 세 모델의 일상을 보여주며 AI와 함께 하는 쉽고 편해진 라이프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해당 영상은 최근 4,000만 뷰를 돌파하며 주목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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