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케이뱅크

[SRT(에스알 타임스) 유안나 기자] 케이뱅크는 인플루언서 ‘침착맨’과 제휴해 ‘ONE 체크카드 침착맨 에디션’을 4만장 한정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토대리’ 및 ‘깜자’ 캐릭터에 이은 세번째 한정판 체크카드 에디션이다. 

'침착맨'은 유튜브 구독자 282만명을 보유한 웹툰 작가 출신의 인플루언서다.

케이뱅크의 대표 체크카드인 ONE 체크카드는 실적 조건과 연회비 없이 다양한 캐시백 혜택을 마음대로 골라 사용할 수 있으며, K패스와 대중교통 캐시백(3,000원)까지 제공한다. 비자(VISA)와 제휴해 해외 결제도 가능하다.

케이뱅크는 침착맨의 대표 어록과 캐릭터, 작품 등 특징을 살린 체크카드 디자인 6종을 준비한 후, 고객 투표로 최종 디자인 3종을 선정했다. 10일간 진행한 투표에는 10만명 이상이 참여했다.

투표로 선정돼 출시한 ONE 체크카드 침착맨 에디션 디자인은 ▲대충 흑백명언 카드 ▲침착하길 원하는 카드 ▲침착맨 와펜 카드 3종이다. 침착맨의 명언과 대표 캐릭터·CI 등을 침착맨이 직접 그린 이미지와 친필로 디자인했다.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해 발급 신청할 수 있으며, 기존 체크카드 보유 고객도 신청 가능하다.

케이뱅크는 출시 기념으로 6월 15일까지 캐시백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침착맨 에디션 카드를 네이버페이 간편결제에 등록 후 결제 시 캐시백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단일 결제 기준 ▲30만원 이상 시 2만원 ▲20만원 이상 시 1만원 ▲5만원 이상 시 3,000원을 현금으로 각각 돌려받을 수 있어 최대 3만3,000원까지 캐시백이 가능하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ONE 체크카드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침착맨이 만나 금융 생활 속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에디션을 준비했다”며 “이러한 재미 요소가 실제 사업 성과로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