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는 정호영 셰프와 냉우동·소바…이마트24는 오스틴강 셰프와 퓨전한식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이마트는 식품제조사 한일식품과 연희동 일식 전문식당 카덴이 손잡고 냉우동과 메밀 냉소바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카덴은 정호영 셰프가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는 카덴 정호영 들기름 비빔우동(200g·2입), 카덴 정호영 냉소바(218.3g·2입), 카덴 정호영 들기름 유부냉우동(228.3g·2입)을 각각 5,480원에 출시했다.
이 상품들은 SSG닷컴과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트레이더스에서는 카덴 정호영 들기름 비빔우동을 업태에 맞게 보다 용량을 늘려 400g 3개입으로 1만1,480원에 판매한다.
물가 부담이 높아진 가운데 전문 식당 수준의 일식 면요리를 대형마트와 온라인쇼핑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1인분 3,000원이 되지 않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마트24도 셰프와 콜라보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퓨전 한식 셰프 오스틴강과 공동개발한 콜라보 상품 3종을 ‘셰프의킥’ 라인업으로 이달 28일 출시한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갓장아찌동치미국수(4,900원), 장아찌간장비빔밥(4,900원), 토핑유부초밥(3,900원) 등 퓨전 한식 3종으로 오스틴강 셰프의 추천 나물과 간장 양념 등 특별한 ‘킥(비법)’ 포인트가 활용됐다.
이처럼 유통업계가 대대적으로 셰프와 협업을 진행하게 된 것은 그 효과가 이미 검증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이마트와 카덴이 협업해 선보인 나가사키 짬뽕탕과 마제우동은 그 해 2월 출시 이후 각각 4만7,000여개, 3만 3,000여개 판매될 만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마트24에서도 마찬가지다. 이마트24가 유명 셰프와 손잡고 지난달 선보인 셰프의킥 PL 시리즈의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최현석 셰프의 단호박크림뇨끼는 조리면 카테고리 2위, 여경래 셰프의 깐풍기&깐풍만두는 간식·안주 카테고리 3위를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출시 기념 행사도 진행된다. 이마트는 5월 30일부터 6월 12일까지 카덴 정호영 우동·소바 3종을 행사카드 결제 시 정상가 대비 1,500원 저렴한 3,98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는 6월 한 달간 ‘셰프의킥’ 상품 5종을 행사카드(비씨카드·하나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대상 상품은 오스틴강 셰프 협업 상품 3종과 지난 달 출시한 최현석 셰프의 트러플머쉬룸버거(4,900원)와 이달 30일 추가되는 여경래 셰프의 중화요리한판도시락(6,500원)이다.
카덴 냉우동과 소바를 개발한 이마트 김익중 대용식 바이어는 “제조사, 셰프와 함께 고객이 만족하면서도 시중에서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맛 뿐 아니라 상온 상품으로 보관도 용이해 여름철 언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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