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유안나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광고 모델 지드래곤(G-DRAGON)과 광고 캠페인 'One Spirit, One Team'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이날 오전 10시(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몰입형 LED 돔 ‘스피어(Sphere)’에서 1분 11초 분량의 광고 캠페인을 로테이션 방식으로 송출한다. 영상은 지드래곤을 상징하는 데이지 꽃이 하나금융 브랜드 컬러를 만나 초록색으로 서서히 물들며 스피어를 채우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손님의 기쁨을 그 하나를 위하여’라는 슬로건 하에 제작됐다. 하나금융은 "그룹의 미래지향적인 시도를 통해 손님 중심의 미래형 혁신 사업모델을 기반으로 가치 중심 도약을 추구하고자 하는 진심을 담았다"며 "지드래곤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참여해 특유의 창의성과 감성을 더했다"고 전했다.
또한 하나금융은 미래 성장 동력 브랜드 ▲하나더넥스트 ▲하나더이지 ▲하나더소호 등을 영상에 상징적으로 담아냈다고도 강조했다. ‘하나더넥스트’는 새로운 시니어 금융 문화를, ‘하나더이지’는 외국인을 위한 금융 접근성을, ‘하나더소호’는 개인사업자(소상공인)를 대상으로 한 금융 솔루션으로 연출된다.
이밖에도 영상 내에는 암호 메시지(Clue)가 삽입되어 있어 하나금융그룹과 지드래곤이 앞으로 전개할 활동들에 대한 예측도 가능케 했다.
하나금융은 그룹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암호 해석 참여형 이벤트도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기존 금융 광고의 틀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매체를 통해 손님들에게 공감각적으로 표출했다”며 “금융과 문화의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인 협업 방식이 하나금융그룹이 제시할 미래 금융에 대한 청사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