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유수환 기자] KB증권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한 부동산 가이드북 ‘내 손 안의 부동산 필수 핸드북’을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기존에 제공된 세무 및 상속 법률 가이드북에 이어, '내 손 안의 부동산 필수 핸드북'은 KB증권이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발간한 가이드북 중 최초로 부동산 정보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가이드북에는 최신 부동산 정보와 주택 임차 및 매매 시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중심으로 부동산 투자경험이 많은 고객뿐만 아니라 부동산에 대한 기초 정보가 필요한 부동산 초보자 고객들에게도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부동산 거래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주제를 선별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했고 기본적인 용어 설명부터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점검 사항까지, 고객들이 실제 거래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더욱 높였다.
더불어, ‘주택 매매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할 점검 포인트’와 ‘주택 매매/임대차 계약 전 꼭 알아야 하는 필수 지식’도 포함되어 있다. 구체적으로는 주택 매수 전 점검 사항, 재건축/재개발 지역 투자 시 우선적으로 알아야 할 사항 및 가계약 시 주의 사항, 거래 비용 등에 관한 팁을 함께 다루었다.
한편, 이번 책자는 KB증권 TAX솔루션부 부동산연구소 최상돈 전문위원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또한, 폭넓은 구성과 고급스러운 북케이스를 갖춰 소장 가치를 높였으며, KB증권 각 영업점에서 한정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아울러, KB증권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한 맞춤 자문은 물론 국내ᆞ외 부동산 시장 전망과 투자전략 등 종합적인 부동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이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KB증권 김태우 WM투자상품본부장은 “KB증권 부동산연구소는 부동산 필수 핸드북을 통해 체계적으로 정리한 노하우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투자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KB증권은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적인 자산관리와 올바른 부동산 투자를 위해 폭넓은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KB증권, ‘글로벌 시장을 움직이는 미국주식 60’ 책자 발간
- KB증권, 대체거래소 오픈 이벤트 실시
- KB증권, ‘2025년 핵심영업계층 임명식’ 개최
- KB증권, 미국 ETF 거래 이벤트 실시
- KB증권, ‘중개형 ISA 입금&투자’ 이벤트 실시
- KB증권, 비대면 상담 전용 연금자산관리센터 오픈
- 금융권 해외부동산 대체투자 부실 우려 2조6,400억원
- 코스피 대비 강한 증권주…“대표 방어주 부각”
- KB증권, ‘WTI원유 선물 ETN’ 2종 신규 상장
- KB증권, 해외주식 타사대체 입고 이벤트 실시
- KB증권, ‘위기임산부’ 대상 1억원 기부
- KB증권, 위기임산부 대상 기부금 전달식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