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전지선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다음세대재단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함양과 긍정적 자기인식을 돕는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캠페인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밋 유어 뷰티는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형성을 돕고 나다운 아름다움의 가치를 확산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2024년 시작한 이 캠페인에는 전국 10대 청소년 800여 명과 청소년 미의식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470여 명이 참여했다.
2025년 밋 유어 뷰티 캠페인은 서울·경기 수도권 소재 청소년 약 1,000명을 대상으로 미의식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3월부터 참여 기관을 모집하며 밋 유어 뷰티 프로젝트 교육은 초등 고학년·중학생을 대상으로 총 4차례에 걸쳐 건강한 미의식을 주제로 한 참여형 교육을 진행한다.
청소년이 소속된 학교나 기관에 방문해 진행하는 밋 유어 뷰티 프로젝트 교육은 먼저 ▲친구와의 대화 ▲SNS 콘텐츠 ▲광고 등 일상 속에서 접하는 미(美)의 기준을 비판적으로 살펴본다. 이후 사회적으로 학습된 아름다움이 아닌 고유한 가치를 담은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표현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해당 교육은 2025년 상∙하반기로 나뉘어 진행하며 상반기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오는 14일까지 밋 유어 뷰티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과 다음세대재단은 2025년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의 자기 인식 변화·아름다움에 대한 포용적 태도 변화 등을 파악하는 효과성 측정 연구를 추진하고 지속적인 대중 참여 기회를 마련해 캠페인 범위와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