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캠페인 참여 현장.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캠페인 참여 현장. ⓒ아모레퍼시픽

[SRT(에스알 타임스) 전지선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다음세대재단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함양과 긍정적 자기인식을 돕는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캠페인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밋 유어 뷰티는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형성을 돕고 나다운 아름다움의 가치를 확산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2024년 시작한 이 캠페인에는 전국 10대 청소년 800여 명과 청소년 미의식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470여 명이 참여했다.

2025년 밋 유어 뷰티 캠페인은 서울·경기 수도권 소재 청소년 약 1,000명을 대상으로 미의식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3월부터 참여 기관을 모집하며 밋 유어 뷰티 프로젝트 교육은 초등 고학년·중학생을 대상으로 총 4차례에 걸쳐 건강한 미의식을 주제로 한 참여형 교육을 진행한다.

청소년이 소속된 학교나 기관에 방문해 진행하는 밋 유어 뷰티 프로젝트 교육은 먼저 ▲친구와의 대화 ▲SNS 콘텐츠 ▲광고 등 일상 속에서 접하는 미(美)의 기준을 비판적으로 살펴본다. 이후 사회적으로 학습된 아름다움이 아닌 고유한 가치를 담은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표현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해당 교육은 2025년 상∙하반기로 나뉘어 진행하며 상반기 참여를 원하는 경우 오는 14일까지 밋 유어 뷰티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과 다음세대재단은 2025년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의 자기 인식 변화·아름다움에 대한 포용적 태도 변화 등을 파악하는 효과성 측정 연구를 추진하고 지속적인 대중 참여 기회를 마련해 캠페인 범위와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