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화 이뮤니스바이오 대표이사(왼쪽)와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오른쪽)가 협약을 맺고 사진을 찍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
▲강정화 이뮤니스바이오 대표이사(왼쪽)와 조용준 동구바이오제약 대표이사(오른쪽)가 협약을 맺고 사진을 찍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

각 기업 보유 핵심 기술·역량 결합...시너지 극대화

[SRT(에스알 타임스) 방석현 기자] 동구바이오제약은 첨단 재생의료 분야를 선도하는 이뮤니스바이오와 첨단재생의료 및 화장품 분야의 공동 연구와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업은 세포치료제 및 첨단재생의료와 뷰티·의료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전문의약품 분야와 첨단 코스메슈티컬 분야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제품 라인업 확대 및 위탁개발생산(CDMO)사업 강화를 통한 토탈헬스케어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와 연구개발(R&D)역량 강화 및 전략적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이뮤니스바이오는 NK세포, 줄기세포, 조절 T세포 등 첨단재생의료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회사다. 이를 바탕으로 첨단재생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및 상용화는 물론 코스메슈티컬 분야에서 첨단 기능성 화장품 원료인 면역세포 배양액과 첨단 기능성 화장 HYUCELL을 판매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각 기업이 보유한 핵심 기술과 사업 역량을 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구상이다.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여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고 세계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