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2024년 연결기준 연간 매출액이 전년 대비 1.5% 증가한 6,791억원, 영업이익은 23.5% 감소한 474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이는 국내 및 글로벌 사업 역량 확대를 위한 투자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한 반면, 일본 등 비중국 국가에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운영 채널을 다변화하며 매출이 성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화장품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2,615억원으로 전년 대비 4.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91억원으로 20.0% 감소했다. 생활용품사업의 연간 매출액은 전년 수준인 4,176억원, 영업이익은 28.5% 감소한 183억원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2024년 전사 4분기 매출액은 1,711억원, 영업이익은 39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7%, 영업이익은 66.5% 각각 감소했다.
화장품사업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2% 감소한 683억원, 영업이익은 70.4% 감소한 29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해 생활용품사업의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한 1,028억원, 영업이익은 45.7% 감소한 10억원으로 파악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올해도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국내외 투자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며 “특히 글로벌 소비자들의 성향과 시장 환경을 고려한 화장품과 생활용품의 글로벌 전용 제품 출시,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 등에 주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