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는 올해 국내 연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랜드가 뉴발란스의 국내 운영을 맡은 첫 해인 2008년 매출은 250억 원이었다. 이후 16년 만에 40배 성장하며 단일 브랜드로 1조 클럽에 진입했다.
이랜드는 뉴발란스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국내 고객 취향을 반영한 의류 기획력을 더해 성장을 이어왔다.
특히 2016년 김연아를 앰버서더로 발탁하며 시작된 '뉴발란스 우먼스' 라인은 균형감과 곡선미를 강조한 차별화된 이미지로 시장에 진입하고 여성 고객층 확대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
뉴발란스 우먼스는 국내 여성의 취향을 반영한 상품 개발로 브랜드의 주요 성장 동력이 됐다.
대표적으로 2016년 출시한 '연아 다운'은 1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후 여성 고객이 선호하는 두께, 기장, 핏, 컬러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겨울 다운 자켓을 매년 개선해 선보이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올해는 은은한 광택감이 도는 '글로시' 컬러를 적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세분화된 고객 취향을 반영한 상품 개발을 이어가며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위상을 느낄 수 있는 브랜드 철학이 담긴 스포츠 캠페인도 꾸준히 진행했다.
뉴발란스는 러닝을 즐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러닝크루 'NBRC(Newbalance Run Club)'를 운영하고 개인의 다양한 러닝 방식을 존중하는 '런 유어 웨이(Run Your Way)' 마라톤 행사와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러닝 문화 저변 확대에 적극적이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고객의 건강한 경험을 돕기 위한 상품을 기획 및 캠페인을 전개하며, 올해 1조 브랜드로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국내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 이크루즈, 서울 관광 인프라 부문 서울시장 표창
- 이랜드킴스클럽, 델리 바이 애슐리 7호점 평촌점 오픈
- 이랜드파크, CP 등급평가 첫 도전 AA등급 획득
- 이랜드이츠 피자몰, 겨울 시즌 신메뉴 '윈터 블라썸' 출시
- 이랜드월드, 공정위 주관 대리점 동행기업 4년 연속 선정
- 이랜드킴스클럽 스파클링 와인, 이탈리아 홍보관 식전주 행사 초청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 곰인형으로 장식한 크리스마스 포토존 인기
- 이랜드킴스클럽, 델리 바이 애슐리 누적 판매량 300만 개 돌파
- 이랜드이츠 피자몰, NC강서점 신규 오픈
- 뉴발란스, 이랜드월드와 협력 연장·한국 지사 설립 발표
- 이랜드월드, 2025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식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