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이봉준 의원(국민의힘)은 지난 11일 열린 미래한강본부 행정사무감사에서 한강헬스장 조성사업의 예산 낭비에 대해 지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의원에 따르면 강릉의 머슬비치와 같은 ‘핫플레이스를’ 만들겠다던 서울시의 ‘한강헬스장’ 조성사업이 시작부터 총체적인 문제점을 드러냈다.
서울시는 당초 5개소 조성 계획을 2개소(강서, 광나루)로 축소했음에도 예산은 5억원 그대로 집행하고 있다. 특히 운동기구 25대 구매 예산이 2억5,900만원으로, 대당 평균 천만원이 넘는다.
해외에서 수입하는 운동기구 가격도 도마 위에 올랐다. 레그프레스 기구의 경우 1대 가격이 1,880만원으로, 일반공원에 설치된 국내산 제품(277만원)의 7배에 달한다. 명품 피트니스 브랜드로 알려진 '라이프피트니스'의 제품(약 990만원)과 비교해도 2배 가까이 비싸다.
2개월간의 사업에 책정된 인건비도 논란이다. 해외 제품 구매 후 조명과 스마트폰 거치대를 설치하는 단순 작업이지만 사업PM부터 기구개조매니저까지 6명의 인건비로 4,200만원이 책정됐다. 이는 단순 구매·개조 작업의 성격을 고려할 때 과다하다는 지적이다.
이 의원은 “올해 6월 1차 추가경정예산으로 급하게 예산을 편성했으면서도 계획은 축소되고 심각한 예산 낭비로 시민 불편까지 초래하게 됐다며”고 원칙에 입각한 예산 처리를 촉구했다.
- 김형재 서울시의원, 상암 월드컵경기장 잔디 관리 부실 질타
-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 노들 글로벌 예술섬 설계공모 당선자와 간담회
- 김형재 서울시의원, 서울시태권도협회장 선거규정 개정에 '게리맨더링' 의혹 제기
- 서울시 조경상·정원도시상 시상식 개최…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 참석
- 도시계획균형위원회, 미래청년기획관 2024년 행정사무감사
- 서울시의회 도시계획위, 글로벌도시정책관 대상 2024 행정사무감사
- 김혜영 서울시의원, "서울시립미술관, 공공예식장 활성화 방안 마련해야"
- 심미경 서울시의원, 농수산식품공사 재정안정성 강화 촉구
- 고광민 서울시의원, “남부터미널 일대, 대단위 정비계획 수립 필요"
- 최민규 서울시의원, "하도급 관리 빈틈…철저한 추적 관리로 시민 안전 사수해야"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