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25개 자치구 협의회장단 방문…지역사회 봉사 감사 전해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최호정 서울시의회 의장은 8일 서울시 및 25개 자치구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단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에서의 다양한 봉사활동에 감사를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종환 부의장과 윤종희 새마을지도자서울시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자치구 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최 의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하시는 분들이 누군가 보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항상 계시다”며 “방역은 물론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주고 계셔서 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윤종희 회장은 “새마을지도자협의회와 서울시의회가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반갑다”며 “앞으로도 지역에서 책임감을 갖고 봉사할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장단은 간담회 이후 서울시의회 본회의장을 견학하고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한편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각 지역에서 재난 재해와 감염병 예방 활동, 자원 재활용, 겨울나기용 연탄·쌀 지원 등 소외계층 돕기 등 지역사회의 어렵고 도움이 필요한 일에 앞장서고 있다.
- 이상훈 서울시의원, "서울시 경제실, 5년 전 경제지표로 정책 수립하나"
- 박강산 서울시의원, 지방세·세외수입 징수·관리 운영 미흡 지적
- 박춘선 환수위 부위원장, "시민 주도 정원문화 확산해야"
- 박수빈 서울시의원, 자치구별 징수교부금 불균형 해소방안 마련 촉구
- 이용균 서울시의원, 남산 야외숲박물관 조성 사업 정당성·환경성 지적
- 서울시의회 제5기 예산정책위원회, 제6차 전체회의·연구발표회 개최
- 도시계획균형위원회, 미래청년기획관 2024년 행정사무감사
- 서울시 조경상·정원도시상 시상식 개최…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장 참석
- 김형재 서울시의원, 서울시태권도협회장 선거규정 개정에 '게리맨더링' 의혹 제기
-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 노들 글로벌 예술섬 설계공모 당선자와 간담회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