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능 OE 판매 확대…18인치 이상 타이어 비중 증가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2조4,352억원, 영업이익 4,702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4.1%, 18.6% 늘어난 수치다. 전분기인 지난 2분기보다는 각각 5.1%, 11.9% 증가했다.
한국타이어는 유럽 경기 침체에도 혁신 연구개발 투자와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이 성과를 드러내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했다고 평가했다.
3분기에는 승용차와 경트럭 타이어(PC/LT) 매출 내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 비중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포인트 증가한 44.8%를 나타냈다.
주요 지역별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중국 66.5%, 한국 58%, 북미 52.8%, 유럽 34.6% 순이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BMW ‘M5’, ‘메르세데스-AMG GT 쿠페’ 등 고성능 차량을 비롯해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대상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를 적극 활용해 타이어 기술력을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있다.
아울러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상용화 이전부터 프리미엄 전기차를 목표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 원천 기술을 쌓아왔다. 글로벌 판매 채널 확대와 유통 기반 강화를 통해 전세계에서 각 지역 특성에 맞춘 전략 상품으로 판매 비중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으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성과들을 이뤄내며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아이온은 2022년 출시 이후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총 236개 규격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8개의 글로벌 생산기지를 운영중이다. 주요 생산기지들은 지역 출하량 확대와 공장 가동률 안정화 등의 요인으로 수익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다만 한국공장 등은 타 생산기지에 비해 경쟁력이 낮아 수익성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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