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선보여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이달 11~13일(현지시간) 사흘간 영국에서 열리는 ‘에브리싱 일렉트릭 쇼 사우스’에 참가해 글로벌 최상위 수준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인다.
‘EES South’는 영국 전기차 산업에서 강한 영향력을 가진 전기차 전문 매체 ‘풀리 차지드’에서 주최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영국 햄프셔주 ‘판버러 국제 전시 및 콘퍼런스 센터’에서 진행된다.
한국타이어는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과 소통하며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 참가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부스뿐 아니라 ‘Live Car Arena’ 등 전시회 주최사가 운영하는 행사와 카페 공간들을 후원해 브랜드를 알릴 예정이다.
전시장 부스에서는 체험존, 이벤트존 등을 통해 유럽 시장에 판매중인 ‘아이온’의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퍼포먼스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 ▲여름용 타이어 ‘아이온 GT’ ▲SUV 전용 롱 마일리지 타이어 ‘아이온 STAS’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아이온은 전기차 상용화 이전인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타깃으로 개발돼 저소음, 낮은 회전저항, 향상된 마일리지 등 각각의 성능이 최적의 균형을 이루며 전기차의 완벽한 주행을 뒷받침한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 타이어는 2021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현재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240여개 규격으로 판매중이다.
- 한국타이어, 제네시스 타이어 안심 교체 서비스 타이어 공급
- 한국타이어,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 수상
- 한국타이어, 호주 내구레이스 ‘배서스트 6시’ 공식 타이어 공급사 선정
- 한국타이어, 국제자동차연맹 ‘3-Star 환경 인증’ 획득
- 한국타이어·해양환경공단, 폐타이어 순환이용 활성화 ‘맞손’
- 한국타이어, 스미더스 주최 ‘타이어 산업 지속가능성 2024’ 콘퍼런스 참가
- 한국타이어, BMW 고성능 세단 ‘M5’ 신차용 타이어 공급
- 한국타이어, 취약계층 아동 위한 임직원 ‘축구교실’ 봉사활동 진행
- 한국타이어, 2024 하반기 생명나눔 헌혈캠페인 진행
-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 영국 ‘왓카? 타이어 테스트’ 수상
- 한국타이어, 현대자동차 상용차 전시회 ‘2024 현대 빅타운’ 참가
- 한국타이어, 축구 시상식 ‘발롱도르’ 공식 후원…‘한국’ 프리미엄 이미지 제고
- 한국타이어, 북미 자동차 부품 전시회 ‘2024 세마쇼’ 참가
- 한국타이어, 북미 전기차 박람회 ‘일렉트리파이 엑스포 오스틴’ 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