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오비맥주는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혹 방지! 철벽 능력고사’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10월 25일 상습 음주운전자 대상 음주운전 방지장치 부착 의무화 제도 시행을 앞두고 법 시행과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소비자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심리테스트를 마련했다.
인터랙티브 콘텐츠 프로덕션 ‘방구석연구소’와 협업해 제작한 이번 고사는 일상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여러 유혹에 대처하는 자세를 테스트하는 10개의 문항으로 구성됐다.
‘술자리에서 가장 거절하기 어려운 유혹의 말은?’, ‘애매한 시간에 외근이 끝났는데, 팀장님은 휴가 중?’ 등 술자리부터 회사 생활까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활용했으며 오비맥주의 대표 캐릭터 랄라베어와 인기 밈을 활용해 재미를 더했다.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법안 시행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문항도 포함했다.
이번 철벽 능력고사는 10월 26일까지 한 달간 방구석 연구소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10월 18일까지 능력고사에 참여한 후 결과 페이지를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한 박스(24캔)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활용해 자연스럽게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법 시행을 알리고자 마련한 이벤트”라며 “오비맥주는 주류 선도기업으로서 성숙한 책임음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 제주소주 인수 완료
- 오비맥주, 2024 준법의 달 맞아 준법경영 내재화
- 오비맥주, 에피 어워드 코리아 3년 연속 수상
- 오비맥주 카스, "점유율 성장 이루며 2024년 상반기 맥주 시장 1위"
-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나만의 라이트 타임 TV 광고 공개
- 오비맥주 청주공장, 서원구청과 함께 자원 선순환 실천
- 오비맥주, 한국도로교통공단·SR과 수서역서 음주운전 제로 캠페인
- 오비맥주,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안착 응원 영상 공개
- 오비맥주 한맥 '환상거품 리츄얼' 강조한 신규 광고 공개
- 오비맥주,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 맞아 건전음주 캠페인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