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정기주주총회 진행 모습. ⓒ롯데웰푸드
▲제7기 정기주주총회 진행 모습. ⓒ롯데웰푸드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구 롯데제과)가 21일 오전 10시 양평동 롯데웰푸드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제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8,345,123주)의 85.2%의 주주가 출석(위임, 전자투표 포함)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창엽 대표는 “지난해는 유지 시세 악화와 주요 원재료 부담액 증가로 어려움이 많았다”면서도 “통합법인 사명변경과 식품 수출 확대, 인도 첸나이에 롯데 초코파이 라인을 증설하는 등 다각적인 성장 활동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 대표는 “글로벌 종합 식품 기업을 지향하며 다양한 미래 성장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라며 “해외 K-Food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북미와 같은 선진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겠다. 또 미래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는 인도에서 하브모어 신공장 가동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겠다”라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연결 기준으로 매출 4조664억 원, 영업이익 1,770억 원, 당기 순이익 678억 원을 거둔 바 있다.

아울러 이번 주주총회에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등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정관 일부 개정의 건 등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이사 선임의 건에서는 사외이사에 인병춘, 신영선 이사가 신규로 선임됐고, 정관 일부 개정의 건을 통해 정관이 일부 개정됐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